인쇄가이드
견적문의
고객센터

고객센터

가급적 견적문의 게시판을 통해 내용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체크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번호

1566-9967

(이메일 접수 : info@hmdesign.kr)

평일. AM 09:00 ~ PM 06:00

점심. PM 12:00 ~ PM 01:00

(주말, 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HD Blog
20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과 노하우는 다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기획, 그리고 제작
희명디자인의 감각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20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과 노하우는 다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기획, 그리고 제작
희명디자인의 감각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20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과 노하우는 다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기획, 그리고 제작
희명디자인의 감각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20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과 노하우는 다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기획, 그리고 제작
희명디자인의 감각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20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과 노하우는 다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기획, 그리고 제작
희명디자인의 감각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희명디자인은 직영인쇄소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발급기업으로 디자인과 인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문 포토그래퍼를 보유한 희명디자인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전문화된 기획과 촬영을 통하여 최상의 결과물을 보장하며
인쇄물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촬영부터 출장 촬영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고객중심 맞춤형 웹사이트 제작업체 희명웹을 만나보세요.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10년 이상의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를 통해
높은 숙련도의 작업자가 완성도 높은 홈페이지를 제작합니다.
- 정확한 상담을 남겨주시면 안내가 수월합니다.
- 방문 상담을 희망하실 경우 전화문의를 주세요.
- 디자인작업을 제외한 단순 인쇄는 진행이 불가합니다.
희명디자인은 기획,디자인,인쇄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5년의 업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희명디자인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세요.

포스터제작

#포스터제작 #포스터디자인 #홍보포스터제작

홍보 포스터제작에 대한 설명, 그리고 포스터 디자인의 중요성
등록일 : 25-05-16 14:00 조회수 : 46회

본문

포스터제작은 한눈에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시각물이라 기획부터 출력까지 꼼꼼한 단계가 필요해요

다음 순서대로 홍보 포스터제작 디자인을 진행해 보세요.

1. 기획 및 목적 정의

목적 설정

홍보(이벤트·상품), 공지(세미나·강연), 캠페인(사회적 메시지등 포스터의 주목적을 명확히 합니다.

타깃 오디언스 파악

연령대관심사보는 환경(옥외·실내·온라인등을 고려해 디자인 톤과 사이즈를 결정합니다.

핵심 메시지 도출

짧고 임팩트 있는 문구(헤드라인)와 추가 정보(일시·장소·연락처)를 우선순위별로 정리합니다.

2. 콘셉트 및 무드보드

키워드 브레인스토밍

전달하고자 하는 감정·분위기(역동적차분함모던함 등)를 키워드로 정리합니다.

무드보드 제작

색상 샘플타이포그래피 스타일참고 이미지(유사 행사·제품 포스터등을 모아 전체 분위기를 시각화합니다.

스케치 & 와이어프레임

손으로 간단히 레이아웃 구조(헤드라인·이미지·본문·로고 위치)를 그려 보고아이디어별로 비교합니다.

3. 레이아웃 구성

그리드 활용

2~4단 그리드를 설정해 요소들이 일정한 간격과 정렬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비주얼 히에라키(시각적 계층)

헤드라인 > 서브헤드라인 > 이미지/그래픽 > 상세정보 순으로 시선을 이끄는 배치를 만듭니다.

화이트 스페이스 확보

요소 간 간격을 충분히 줘서 답답하지 않게핵심 정보가 돋보이도록 합니다.

4. 타이포그래피

폰트 선택

제목용 디스플레이 폰트(개성·시선집중) + 본문용 가독성 높은 산세리프·세리프 조합을 추천합니다.

한글 무료 상업용 폰트 예나눔스퀘어배민체윤고딕 등

계층별 크기 설정

헤드라인은 눈에 띄는 크기(: 72pt 이상), 세부정보는 18~24pt 정도로 설정해 대비를 줍니다.

행간·자간 조정

가독성을 위해 적절한 행간(글자 크기의 1.2~1.5)과 자간을 조정합니다.

5. 색상과 그래픽 요소

컬러 팔레트

2~3가지 메인 컬러를 정하고보조 컬러로 포인트를 줍니다.

브랜드 컬러가 있으면 최대한 반영하되메시지 전달에 방해되지 않도록 대비를 고려하세요.

이미지·일러스트 활용

고해상도 사진 또는 벡터 일러스트를 사용해 선명하게 인쇄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스톡 이미지 사용 시 상업적 이용 가능 라이선스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아이콘·패턴·텍스처

정보 구분용 아이콘이나 배경 패턴질감 텍스처 등을 적절히 배치해 디자인에 깊이를 더합니다.

6. 디자인 툴 및 파일 설정

주요 소프트웨어

Adobe InDesign페이지 레이아웃 최적

Adobe Illustrator벡터 일러스트·아이콘 제작

Adobe Photoshop사진 보정·합성

출력용 설정

CMYK 컬러 모드, 300dpi 이상 해상도

재단 여유분(Bleed) 3~5mm 설정

레이어 관리

배경/그래픽/텍스트/로고처럼 레이어를 구분·명명해 수정·확장 시 편리하게 유지합니다.

7. 검수 및 피드백

내부 리뷰

동료나 관계자에게 시안을 보여 주고메시지 전달력·가독성·디자인 균형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테스트 출력

실제 포스터 크기로 출력해 색상해상도재단 선 확인

최종 보완

피드백을 반영해 텍스트 위치·컬러 보정·이미지 크기 조정 등을 마무리합니다.

8. 인쇄소 제출 및 납품

인쇄소 요구 사양 확인

파일 포맷(PDF/X-1a ), 폰트 아웃라인 처리링크된 이미지 포함 여부를 사전에 확인합니다.

최종 패키지 생성

모든 폰트를 아웃라인 처리하고이미지 링크를 포함한 패키지 파일(Package) 또는 고해상도 PDF로 저장합니다.

납품 전 최종 승인

인쇄 직전 최종 확인본을 관계자에게 승인 받아 이상 유무를 체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