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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명디자인은 직영인쇄소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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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포토그래퍼를 보유한 희명디자인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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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달로그 #카달로그디자인 #카달로그제작

카달로그디자인 실무 가이드: 기업 브랜딩을 강화하는 방법
등록일 : 25-09-25 09:16 조회수 : 47회

본문

카달로그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 8단계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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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자인 목적과 방향성 설정

카달로그디자인은 단순히 제품을 나열하는 작업이 아니라,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판매 촉진, 전시회 홍보, 기업 브랜딩 중 어디에 집중할지를 정하면 디자인 톤앤매너가 자연스럽게 잡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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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콘텐츠와 이미지 준비

고객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스펙, 장점, 가격, 납기 정보를 빠짐없이 정리해야 합니다. 300dpi 이상의 고해상도 제품컷과 현장 사용 사진, 인증서 이미지 등을 미리 확보하면 디자인 퀄리티가 한층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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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페이지 구성과 스토리라인 설계

표지–기업소개–핵심 가치–제품군 개요–개별 제품 페이지–문의처 순으로 기본 구조를 잡습니다. 각 페이지에 하나의 메시지만 전달하도록 설계하면 가독성이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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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브랜드 아이덴티티 반영

로고, 전용 컬러, 서체, 비주얼 톤은 일관되게 사용해야 합니다. 카달로그디자인은 곧 기업의 얼굴이므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반영하는 것이 신뢰도를 높이는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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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종이와 제본 방식 선택

표지: 200~250g 아트지 또는 러프지, 내구성과 고급스러움 확보

내지: 100~120g 백상지, 가독성과 휴대성 고려

제본: 중철(얇은 분량), 무선/PUR(두꺼운 분량) 등 목적에 맞게 선택

사이즈는 A4가 표준적이며, 휴대성을 강조할 경우 A5가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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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후가공 적용으로 고급감 강화

금박, 은박, 부분 UV, 엠보싱, 코팅 등 후가공은 카달로그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단, 브랜드 이미지와 예산을 고려해 1~2가지 정도만 적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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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파일 규격과 인쇄 사양 체크

최종 파일은 CMYK 변환, 300dpi 해상도, 3mm 도련 처리가 필요합니다. 인쇄 사양서에는 규격, 페이지 수, 도수, 용지, 제본, 후가공, 수량 등을 명확히 기록해 업체와 소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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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최종 검수 및 활용 확장

교정지 단계에서 오탈자, 색상 차이, 이미지 해상도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완성 후에는 인쇄물 외에도 PDF 버전을 함께 제작해 온라인 홍보에도 활용하면 효율성이 극대화됩니다.


9. 글을 정리하면서..

카달로그디자인은 기업 브랜딩과 직결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목적 설정–콘텐츠 준비–브랜드 반영–인쇄 검수까지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진행하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